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아시나요?


삶에서 이걸 빼놓으면 생활하는 것이 매우 불편할 것입니다. 예전에는 지갑에 다가 현금을 넣어두고 다녀야 했지만 카드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결제를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카드는 종류마다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이 되는데 우리가 카드를 사용할때마다 소량의 포인트가 쌓이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직원이 ' 결제시에 포인트로 사용을 해드릴까요 ' 라고 묻지 않는 이상은 현재 내 카드에 얼마의 포인트가 있는지 모르고 살아갑니다. 그러다가 소멸이 되는 포인트들이 무수히 많았습니다만 앞으로는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사용할때 쌓인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꿀수 있다고 합니다. 무려 단돈 1포인트도 1원으로 가능합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된다고? 사실 포인트 현금전환은 갑자기 생긴것이 아닙니다. 기존에도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을 할 수 있었지만 일부 카드사에서만 가능했었고 기준이 각각 다르기때문에 현금화 기준을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았을 뿐입니다. 또 결제를 할때 포인트를 차감을 하거나 할인을 받으면서 포인트몰에서 사용하게만 되어있었기때문에 매우 한정적이기에 당연히 모를 수 밖에 없습니다. 앞으로는 누구나 현금으로 변경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포인트 를 현금을 전환을 할 수 있고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인트 조회하는 방법. 우선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조회를 해야지 현금으로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한 카드 마다 보는것은 번거로우실 겁니다. 편리하게 한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을 이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신용카드로 본인인증을 받고 현재 사용하는 카드들의 포인트들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현재 제공하는 곳은 국민, 신한 등 은행계열의 카드와 삼성, 비씨, 롯데, 현대 입니다.








여태까지 포인트에 신경을 쓰지 못하셨다면 이참에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드포인트는 당장 10월부터 바뀌기 때문에 포인트를 다 쓰라는 전화를 받아서 급박한 마음에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깝게 포인트몰에 사용하지 않공 10월 이후까지 기다려보고나서 천천히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포인트에는 유효기간이 있어서 대부분 5년이 지나게 되면 포인트는 소멸이 됩니다. 이렇게 소멸이 된 포인트만 하더라도 2조 가까이 됩니다. 이중에서 대부분이 유효기간 때문에 소멸이 되었고 매년 이정도로 많은 포인트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쓰지못하는 돈이 되지 않게 꽁돈이 필요하시다면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