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비줄이기 이런방법이?


매달 나가는 지출을 크게 고정적인것과 비고정적인 금액으로 나눈다고 했을때 우리는 비고정적인 금액에만 신경을 쓰면 될것같지만 실제로 고정적인 돈으로 나가는 돈도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출근과 퇴근을 위해서 꼭 필요한 교통비는 한달에 많으면 7만원 이상까지도 빠져나가곤 합니다. 금액도 조금씩 오르고 있어서 10원 오르더라도 지출금액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돈이니깐 안 쓸수도 없는 노릇이죠. 하지만 잘 둘러보면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분명하게 존재합니다. 교통비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전거 이용해서 출근퇴근하기

서울시와 경기도 일부에서는 공유자전거를 볼 수 있습니다. 길마다 자전거 부스가 설치가 되어있고 스마트폰으로 금액을 결제하여 대여를 하고 반납을 할 수 있는 방식 입니다. 거리가 많이 멀지 않은 편이라면 자전거를 이용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교통비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 금액이 일부 발생이 됩니다. 15분당 250원으로 거리가 멀고 자전거를 반납할 곳이 마땅치 않다면 교통비를 내는 것보다 비용이 배로 들어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정기권으로 저렴하게 이용하기

교통비를 줄이는 방법들 중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정기권입니다. 서울에서는 정기승차권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서울 전용 승차권과 거리비례이용권 두가지로 종류가 나뉩니다. 서울 전용 정기권은 금액은 5만 5천원으로 가격을 보았을때에는 이용할 수 있는 횟수가 44회 로 제한이 될것같지만 실제로는 60회까지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달동안 5만 5천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16회를 공짜로 얻을 수 있습니다. 회사까지에 가는 거리가 먼편이라면 거리비례용 정기권을 추천드립니다.





5만 5천원의 서울승차권은 적용거리가 20km 이내로 나중에 추가비용이 붙을 수 있으니 출근을 하는 거리에 비례하여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천에서도 정기승차권이 생기면서 발급이 늘고있습니다만, 일부 선의 경우 이용이 불가능한 제약이 있으니 이점에 참고하시어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정기승차권은 지하철 역무원에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충전을 하고 30일 안에 사용을 하지 않으면 충전해둔 금액은 자연스래 소멸이 됩니다. 버스와 지하철 두가지를 번갈아 가면서 이용하는 분들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환승을 지원해주지 않기때문에 비용이 부담스러우실 겁니다. 



교통비 할인 카드발급받기

최근에는 여러 할인카드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 교통비가 할인이 되는 카드들도 많습니다. 매달 나오는 교통비가 부담이 되거나 비용을 줄이고자 하신다면 현재 이용하고 있는 카드가 교통비를 할인해주지 않는지 확인하신다음에 교통비 할인 혜택들 누리시길 바랍니다. 


교통비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교통비 줄이기 방법들이 있지만 저는 그중에서 조건만 맞는다면 승차권 구입이 가장 좋은것같습니다. 고려서하셔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